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교통 카드 이중 결제, 해결하기

by 바람달빛 2023. 8. 19.
반응형

교통 카드 이중 결제 해결 방법 (서울 시내버스)

교통카드가 이중결제 되는 상황을 겪어 보신 적 있으신가요?
저는 처음이었습니다.
지난달에 케이뱅크 알뜰교통카드를 만든 후 서울시내버스 승하차를 하고 있었습니다. 
버스 하차 시 휴대폰에 있던 카카오 모바일 교통카드로도 '승차' 결제되는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정상적인 알뜰교통카드 하차 결제 건외에 추가로 한 건 더 발생한거지요😭

어떻게 취소할까요?
현장의 버스 기사님도 버스 요금 이중 결제를 취소해 주실 수 없습니다.

서울 시내버스 이용시 이중 결제 되었을 때는 티머니 고객센터(1644-0088)로 연락하면 됩니다.
이중 결제된 당일날(8월 14일) 고객센터로 전화를 걸었습니다. 환불대상이 되는지 아닌지, 그 방법에 상담 가능합니다. 후불교통카드 경우 당일날 내역 조회가 바로 되지 않을 때도 있어서 2-3일 후에 연락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저도 8월 18일에 내역 조회가 제대로 되어 상담을 원활히 할 수 있었습니다. 
저의 경우는 제 은행 계좌로 환불받기로 하였습니다. 3-5일 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상담시에는 상황 발생한 날짜 외에 이중결제된 카드 번호(16자리)가 필요합니다. 정상 결제된 교통카드 번호도요!! 시내 버스 번호도 물어보시니 기억해 두시고요.

케이뱅크 후불교통카드 경우는 실물 카드에 있는 카드 번호로는 티머니에서 이용내역이 조회가 되지 않습니다.
케이뱅크앱에서 내가 사용하고 있는 교통카드를 클릭 후 관리> MY(알뜰교통)>비밀번호> 후불교통카드번호가 따로 있습니다. 바로 요기 숨어 있는 후불교통카드번호가 티머니고객센터와 상담 시 필요한 번호입니다!!

케이뱅크앱의 후불교통카드번호

🟧정리

1. 서울 시내 버스 승하차시 교통카드 이중결제 되었을 땐, 티머니 고객센터(1644-0088)에 연락하여 환불 요청/상담 받기.
2. 연락 전 중복 결제된 카드 두 개의 번호, 결제된 날짜와 이용 버스 번호 미리 메모해놓고 상담 문의해야 편합니다.  (주의 사항 : 후불교통카드의 경우 카드/은행앱에서 후불교통카드번호를 따로 확인해두기!)

반응형